오늘은 진통소염제 애드빌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애드빌은 효과가 정말 좋은 약이고 집에 무조건 있어야 하는 상비약이기 때문에 제가 당연히 포스팅을 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안 했더라고요. 애드빌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부작용에는 어떤 게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애드빌 (advil)
제가 갖고 있는 약은 애드빌 리퀴겔입니다.
리퀴겔을 먹기 전에는 주황색 동그란 당의정 애드빌을 먹었는데 당의정도 효과가 좋았습니다.
리퀴겔이 효과가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색깔은 초록색이고 타원형입니다.
크기가 큰 편이나 목 넘김이 쉬워 잘 넘어가는 약입니다.
(참고로 저는 창피하지만 알약 잘 못 삼켜요)
애드빌은 잘 먹습니다.
제가 보기엔 한국 약은 색이 같은데
조금 더 통통한 것 같고
알약에 advil이라고 쓰여 있는 건 똑같습니다.
저는 주로 애드빌 리퀴드를 언제 먹냐면
생리통 때문에 허리 통증 진통제로 먹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두통이 있을 때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두통에는 약보다 양질의 수면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감기 걸렸을 때 가장 많이 먹는 것 같아요.
2. 애드빌 효과
advil의 뒷면을
사진으로 찍어 봤습니다.
번역기 돌려봤습니다.
봉인된 파산한 남자는 무엇인가요.
파산도 슬픈데 봉인까지 되었다니 불쌍하고 엉망진창이네요
애드빌의 효과는
- 일시적으로 경미한 통증을 완화합니다.
- 두통
- 근육통
- 월경 경련
- 감기
- 요통
- 치통
- 관절염의 경미한 통증
- 일시적인 열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애드빌 주의사항
- 임신 중인 경우 복용해선 안 됩니다. 애드빌은 동물실험에서 태자독성이 보고되어 있고 임부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투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신 20주 이후 이부프로펜을 복용하면 태아의 신장 기능 장애로 인한 양수과소증이 발생할 수 있고, 임신 말기에 투여 시 태아의 동맥관을 조기 폐쇄시킬 수 있습니다.
- 나이가 60세 이상인 경우 사용 전에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 위장관 궤양, 위장관 출혈환자는 복용하지 마십시오.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스피린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드러기, 얼굴 팽창, 천식, 쇼크, 피부 붉어지는 현상, 발진, 물집.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다른 진통제, 해열제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긴 적이 있다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 위 출혈 경고 : 이 제품에는 심한 위 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 NSAI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60세 이상이거나, 위궤양이나 출혈 문제가 있는 경우, 혈액 희석제(항응고제) 또는 스테로이드제 복용 중인 경우, 처방 또는 비처방 NSAIDs (aspirin, ibuprofen, naproxen, or others)가 포함된 다른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매일 3잔 이상의 알코올음료 섭취하는 경우 위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심장 마비 및 뇌졸중 경고 : 아스피린을 제외하고 NSAIDs는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과다 복용 시 위험이 증가됩니다.
4. 애드빌 용법, 용량
- 지시된 것 이상을 사용하지 말 것
- 가장 작은 유효 복용량을 사용해야 함
- 성인과 어린이 12세 이상 : 증상이 지속되는 동안 4-6시간마다 1 캡슐 복용
- 통증이나 발열이 1 캡슐에 반응하지 않으면 2 캡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24시간 내에 6 캡슐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 12세 미만의 어린이 :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아니 사진을 보니까
나는 유통기한이 3년이나 지난 걸 잘도 먹고 있었네 ㅋㅋ
5. 애드빌 총평
애드빌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진통소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효과가 좋은 약입니다.
저 역시도 감기에 걸렸을 때 자주 먹고 있습니다.
애드빌 가격은 120정에 16달러 정도 됩니다. (비타트라 직구 세일가 기준)
주의사항, 복용법을 잘 읽어 보시고 복용하시고, 제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끝입니다.
애드빌보다 진통 효과에 집중된 타이레놀이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