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베이스 장점과 단점
저는 원래 메이크업 베이스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톤업 효과가 있는 톤업 선크림을 사용했었는데요. 제가 사용했던 제품의 회사가 한국에서 철수하면서 샤넬 르블랑 베이스로 갈아타게 되었어요.
1. 샤넬 베이스 장점
첫째, 피부에 광채가 돌아요. 케이스의 외관을 보면 연핑크색인데요. 아래와 같이 피부에 발랐을 때도 연한 핑크끼가 돌면서 광채를 주고 톤업 효과가 있어 톤업 크림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있습니다. 가벼운 제형과 유분이 있어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보습력을 제공합니다.
셋째, 향이 너무 좋아요.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화장품 후기들을 남기다 알게 된 건데 향에 굉장히 집착하네요. ㅋㅋ 그도 그럴 것이 제가 화장을 잘해서 화장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 화장하는 과정 속에서 행복한 걸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아요. 아무튼 바를 때 향이 너무너무 좋아요. 꽃향기가 납니다.
넷째,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요. SPF40/PA+++이기 때문에 썬크림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자외선은 미친놈이기 때문에 선크림과 함께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2. 샤넬 베이스 단점
단점도 여러 가지입니다.
첫 번째 단점은 매우 비싸다는 점입니다. 샤넬 공식 홈페이지 기준 르 블랑 라 베이스의 정가는 79000원입니다. 샤넬 브랜드의 화장품은 백화점 사이트에서 쿠폰이 잘 먹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몇 퍼센트 할인, 무슨 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과 같이 결제과정에서의 외부 할인만을 기대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 역시도 에이케이몰에서 결제할인만을 받고 구매했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톤 업, 메이크업의 지속력 및 밀착력의 효과가 미미하다는 것입니다. 얼굴의 왼쪽만 르 블랑 베이스를 바르고, 오른쪽은 파운데이션(더블웨어)만 바른 상태로 화장을 하고 퇴근 후 지켜본 결과 눈에 띌 정도의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샤넬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방법
1. 기초 스킨케어 후 제품의 뒷면에 그려진 그림처럼 메이크업 베이스를 흔들어요. 슈ㅔ낏 2. 적당량을 손등에 덜어내고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3.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특히 티존인 이마와 코 등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덧바르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
#결론
어떤 화장품은 야 왜 이렇게 써도 써도 줄지를 않냐 하는 게 있는데 르 블랑 베이스는 용량이 적어서 그런지 금방 씁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도 거의 다 써서 거꾸로 세워놓지 않으면 나오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재구매를 고민중입니다. 지금으로서는 재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향이 좋고 어느 정도의 톤업 효과가 있지만 지성 피부의 유분감을 꽉 잡아줄 정도의 메이크업 고정력은 없다고 생각되고 효과에 비해 가격이 거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저렴하면서 효과가 큰 프라이머를 구매하거나 파운데이션, 픽서, 파우더를 잘해준다면 아예 메이크업 베이스 과정을 생략하는 것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제품을 끝까지 사용한 후의 후기
역시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제품을 다 사용하기 전에 향이 약간 변했습니다. 제가 햇빛이 잘 드는 방에 놔둬서 그런 것 같아요.(그래도 다른 화장품에 비해...) 개봉 후에는 빨리 써야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