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설화수 클렌징 오일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dhc, 마녀공장을 거쳐 설화수 순행 클렌징 오일에 정착하게 되었는데요. 설화수 화장품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만족도가 높아 계속 사용 중입니다.
<목차>
1.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2. 설화수 클렌징 오일
3. 클렌징 오일 사용법
4. 클렌징 오일과 피지
5. 결론
1.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저는 원래 DHC사의 딥 클렌징 오일(올리브 오일)을 사용했었습니다. 클렌징 오일을 처음 개발했다고 헛소문이 퍼져있는 슈에무라의 클렌징 오일을 비롯해 일본의 클렌징 오일들이 참 유명했고 실제로 품질도 좋은 편인데 불매운동이 확 일면서 디에이치씨사가 한국에서 철수하고 저 또한 딥 클렌징 오일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국산인 마녀공장 클렌징오일을 사용했었습니다. 노란색 오일이요. 올리브영 클렌징 오일 중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제품이라 꽤 유명합니다. 꾸준히 사용하다가 조금 무거운 제형에 비해 세정력이 무겁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초록색 허브 오일로 갈아탔고, 향이 너무 구려서 검색 끝에 설화수 오일을 쓰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일 이외에는 마녀공장 제품들을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 갈락토미 에센스 크림, 히더 카밍 에센스 사랑하고 추천합니다. 꼭 써보세요.
2. 설화수 클렌징 오일
제가 사용하는 설화수 클렌징 오일은 200ml입니다. 400ml도 있습니다. 설화수 클렌징 오일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볍게 발리면서도 세정력이 좋고 향이 굉장히 좋아 문질문질하는 동안 행복합니다. 행복한 마음으로 열심히 롤링해 주고 2차 세안을 마친 후 셀리맥스의 어성초 패드로 얼굴을 삭 닦아주면 블랙헤드 관리 끝입니다.
최근에 케이스가 리뉴얼되어 조금 더 젊은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가격이나 내려주라.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화장실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얼마나 청소를 안 했나 깨끗한 곳을 찾으니 벽밖에 없더라고요. ㅋㅋ
3. 클렌징 오일 사용법 - 클렌징 오일 몇번?
1) 손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닦아줍니다. 즉 얼굴과 손 모두에 물기가 없게 합니다.
2) 클렌징 오일을 2~3회 정도 눌러서 손바닥에 넉넉히 짭니다.
3) 손가락에 오일을 묻혀 얼굴로 가져갑니다.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서 잘 펴 발라 주는데 이때 클렌징 오일은 투명한 색이고 특히 코 주변을 문질문질을 열심히 해줍니다.
4) 전체 문질문질이 끝나면 손에 물을 좀 묻힌 다음 얼굴을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문질러 줍니다. 클렌징 오일이 물을 만나면 마치 비누칠을 한 것처럼 우윳빛으로 변하고 이때 클렌징 효과가 발생합니다.
5) 클렌징 오일이 다시 투명해지거나 문지르는 느낌이 뻑뻑해지면 화장이 다 지워졌는지 확인합니다. 다 지워졌으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클렌징 폼으로 세안을 해서 마무리합니다.(필수)
4. 클렌징 오일과 피지
세수를 기름으로 한다는 점이 좀 그렇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2차 세안으로 클렌징 폼을 쓰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지성피부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지방 성분이 피지, 즉 블랙헤드를 녹여 모공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필링젤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도 클렌징 오일로 피지관리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개인차 있을 수 있음)
5. 결론
설화수 화장품 가격이 상당히 센 편이어서 살 때마다 고민이 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어차피 물로 씻어낼 거고 다른 제품들처럼 얼굴에 흡수가 많이 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비싼 돈을 내야 하나 이런 생각도 들긴 하는데 마음에 드는 점들이 있어 계속 사용 중이고 앞으로도 재구매 의사 백 프로입니다. 마녀공장 남은 거는 브러시 세척용, 여행용으로 남겨두었습니다. 남자클렌징 오일로도 추천합니다. 블랙헤드 관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최고의 단점은 가격입니다. 400ml 75000원, 200ml 47000원이 정가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희한한 점은 벌레가 좋아합니다. 설화수 클렌징 오일, 설화수 클렌징 폼을 같이 두고 쓰는데 클렌징 오일에만 날파리가 꼬이더라고요. 좋아하는 뭔가가 들어가 있나 봅니다. 왼쪽으로 살짝 돌리면 잠가지기 때문에 안 쓸 때는 잠궈 둡니다.
설화수 클렌징 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조해주세요.